차트에 좋은 소식이 쏟아져 나왔고, 차트가 반등하기 시작한 듯했습니다.
JP모건에 따르면 비트코인을 중심으로 한 암호화폐 시장은 8월부터 회복기를 시작할 것으로 예상된다.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에 대한 두 개의 현물 ETF가 승인된 이후 예상보다 부진했던 차트는 8월부터 바뀔 수도 있습니다.
한 전문가는 비트코인이 홍수문을 열고 이더리움이 진정한 가치를 인정받게 될 것이라고 예측했습니다.
이에 따라 수많은 알트코인이 영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되며, 그 중에서도 가장 큰 영향을 받을 코인은 일론 머스크가 지원하는 ‘도지코인’이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비트코인의 해시레이트 하락 징후가 완화됨에 따라, 이것이 상승 추세의 시작점이 될 것으로 예측되었습니다.
그렇다면 왜 투자에 있어서 수동적일 수 없는 걸까요?
많은 전문가들이 강세장을 예측하고 있지만, 투자 심리는 이에 부합하지 않습니다. 대부분 암호화폐의 시가총액이 하락하고 있으며, 어떤 코인도 뚜렷한 반등을 보이지 못하고 있습니다.
또한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ETF가 승인되었음에도 불구하고, 그 이후로 뚜렷한 반등이나 추가 이벤트가 없어 투자자들의 적극적인 투자를 방해하고 있습니다.
지속적인 약세장에도 불구하고, 기대 가치 하락으로 인해 “공포와 탐욕 지수”가 하락하고 있습니다. 암호화폐의 미래에 대해 더 이상 낙관적이지 않은 투자자들이 증가했고, 결과적으로 공포와 탐욕 지수 또한 공포에서 극도의 공포로 떨어졌습니다.
Alts 시대가 확실하지 않은 이유
8월에 반등이 시작된다고 해도, 우리가 알트코인 시대로 접어들었다고 주장하는 전문가들의 말을 믿기는 어렵습니다.
시가총액은 전반적으로 감소할 것으로 예상되며, 2024년에 급격한 하락세를 경험한 투자자들은 상승장이 오더라도 쉽게 알트코인에 투자할 용기가 부족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실제로 올해는 시가총액이 낮은 알트코인에 대한 신뢰가 크게 떨어져 역대 가장 낮은 알트코인 투자율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투자자들이 더 이상 속임수에 속지 않겠다는 결심을 굳혔다는 것을 증명합니다.
반면, 많은 사람들은 큰 상승장이 온다면 끝이 보이지 않는다고 말합니다.
이미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 대형 코인에 투자 자금이 집중돼 있는 만큼, 이 규모가 분산되면 향후 상승은 알트코인이 주도할 것으로 분석된다.
또한, 대선을 앞둔 미국 내 분위기와 트럼프 당선 가능성이 높아지는 것도 상승세의 주요 요인으로 꼽혔다.
비트코인이 실제로 상승할 수 있을까?
트레이더 피터 브랜드는 6월부터 7월까지 하락세를 보인 후 8월 말부터 꾸준히 상승해 최종적으로 13만 달러를 돌파할 것으로 예측했습니다.
특히 그는 채굴 보상이 절반으로 줄어드는 불가피한 사건은 2024년이며, 이 기간은 4년 전의 강세장과 거의 동일한 그래프를 따를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현재의 반감기는 강세장이 시작되기 직전이라고 하며, 8월 말에서 9월 초까지 상승이 예상됩니다.
하지만 이는 비트코인의 상승만을 예측한 것이지, 알트코인을 직접적으로 언급한 것은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