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ot_img
Home스포츠 뉴스'굿바이 민재!' 더 리흐트-마즈라위 동시 맨유 이적 성사'HERE WE GO!'

‘굿바이 민재!’ 더 리흐트-마즈라위 동시 맨유 이적 성사’HERE WE GO!’

바이에른 뮌헨 소속 김민재(27)의 동료인 수비수 마테이스 더 리흐트(25)와 누사이르 마즈라위(26)의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행이 사실상 확정되었다.

지난 10일(현지시각) 대형 스포츠 언론 디 애슬레틱의 공신력 높은 기자 데이비스 온스테인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바이에른 뮌헨과 더 리흐트의 이적을 두고 합의했다’고 전했으며 ‘1년 연장 옵션이 포함된 5년 계약으로, 이적료는 4,500만 유로(한화 약 670억 원)에 500만 유로의 애드온 조항이 붙어있으며 3년 간 분할 납부될 것이다’라고 구체적인 합의 내용을 공개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지난 7월 LOSC 릴로 부터 영입한 특급 수비 유망주 ‘레니 요로’를 영입했지만 프리 시즌 도중 아스날전에서 심한 발 부상을 입으면서 이전부터 언급되었던 더 리흐트 이적이 급 물살을 탄 것으로 보인다.

바이에른 뮌헨의 에베를 단장 또한 지난 4일 더 리흐트가 구단 내에서 ‘언해피’를 띄우면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로의 이적을 강하게 원하고 있다는 사실을 밝히면서 별다른 이변없이 이적이 성사된 것으로 보인다.

또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내년 FA로 풀릴 예정인 라이트백 자원 아론-완 비사카를 웨스트햄 유나이티드로의 1500만 파운드 이적에 합의했고 그로 인해 생긴 공백을 더 리흐트의 팀 동료 누사이르 마즈라위를 추가 영입하면서 성공적으로 메우게 되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감독 에릭 턴 하흐, 이전 아약스에서의 지도자 경력을 인정받아 맨유의 지휘봉을 잡았다.

이번에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로 이적하게 되는 더 리흐트와 마즈라위는 센터백 리산드로 마르티네스(25), 공격수 안토니(24), 레프트백 타이럴 말라시아(25)와 마찬가지로 감독 에릭 텐 하흐에게 아약스 시절 지도를 받은 적이 있는 선수들이기 때문에 이 전부터 불리던 ‘아약스 커넥션’ 케미스트리가 더욱 강해질 것으로 보인다.

같은 날 10일 이적 시장 전문가 파브리지오 로마노는 SNS을 통해 자신의 시그니처 멘트인 ‘HERE WE GO!’를 외치며 이 두 명의 맨유 이적 사가가 사실상 확정으로 끝났음을 알렸다.

Wei Wang
Wei Wang
저는 중국 난징 대학에서 미디어 학과를 수석으로 졸업하고 미국지부 중국 언론사에서 재무부 출입기자로 7년간 활동하며 가상 화폐 관련 기사를 작성해왔습니다. 또한 스포츠 관련 매거진을 매년 발행하고 있습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

Recent Comments